한복의 美, 세계에 알리는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

한복인문포럼, 한복문화홍보 특별전시, 글로벌문화패션쇼 행사

기사등록 : 2019.10.09 (수) 18:45:17 최종편집 : 2019.10.09 (수) 18:45:17      

[뉴스알지]=경상북도는 11일부터 15일까지 ‘한복, 세계로 날다’라는 주제로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Global Ethnic Festa, 2019)’을 경주문화엑스포 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역사․문화의 보고이자 길쌈과 의복에 대한 유구한 전통이 전승되고 있는 경상북도에서 한복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우리 옷의 단순한 아름다움만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한복에 담긴 조상들의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자리가 될 것이며 특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진행되어 세계문화 속에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이게 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은 우리 옷에 담긴 인문정신 가치를 발굴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복인문포럼’과 한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한복문화 홍보 특별전시’, 전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문화 패션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문화 패션쇼는 지구촌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호주 한복디자이너 미란다데이가 초청되어 직접 디자인 한 한복을 선보이고, 포항공과대학교와 경주대학교 유학생들이 세계민속복식의 모델로 참여하여 세계 속 한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상북도는 단순히 한복 행사를 개최만 하는 것이 아닌, 비단의 고장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명주 생산지인 경상북도의 의복과 직물의 산업적․문화적 기반을 다져나감으로써 지속 발전 가능한 미래 산업중심으로 한복문화를 활성화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김부섭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상주 비단, 안동포, 영주 인견 등 전통 섬유산업벨트를 기반으로 경상북도가 한복산업의 거점이자 세계화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우리나라 고유 의복인 한복뿐만 아니라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한복체험 등 풍부한 즐길거리도 있으니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등록 : 장선희기자 / rg3003@daum.net

# [뉴스알지]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
LG
aaa
.'
媛뺥깭湲
RNAL
援먯쑁媛
vans
많이 본 뉴스
◈ 10월 21일(월) 구미시 행사..
이낙연 총리, 울진 피해현장..
경북 다둥이가족, 특별한 행복..
칠곡군 석적읍에 국악공연장 ‘..
경북도민과 함께「도청신도시..
김천시, 제31회 삼도봉 만남의..
군위군,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
경북도, 역사 깊은 문화상 수상..
비만은 질병, 건강은 행복입니..
연해주 양궁부청소년들이 세계..
구미시,「제22회 구미시장기 태..
◈ 10월 14일(월) 구미시 행사..
[기획특집] KEC 구미공장 구조..
기존 노인돌봄사업 통합‧..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주지사..
구미시, 시월愛썸「두근두근~i..
경북도, 2020년도 경상북도농어..
도레이첨단소재, ‘구미사랑 페..
10월 17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
어린이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포토 뉴스
‘LG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사업 일환
10월 2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리미
사랑에 물들고 싶은 청춘남녀들의 인연찾기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출범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