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 개최

오는 16일(화)부터 17일(수) 1박2일간 무주에서

기사등록 : 2019.07.12 (금) 00:06:06 최종편집 : 2019.07.12 (금) 00:10:42      

[뉴스알지]=환경타임즈(www.envtimes.co.kr)와 국회물포럼(회장 주승용 국회부의장)이 주최하고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가 후원하는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포럼’이 오는 16일(화)부터 17일(수) 1박2일간 무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포럼’에는 물산업 혁신성장 대표기업 50여개사와 환경부, 중소벤처기업부, 대구시, 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 K-water 중소기업 지원제도 과제 관리자, 계약·발주 담당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은 물산업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민간기업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공공기관 동반성장을 통한 혁신성장’을 주제로 한 K-water 동반성장 자문위원회 김정렬 교수(대구대)의 강연을 시작으로 K-water, 도로공사, 농어촌공사, 대구시에서 각 기관별 중소기업 혁신성장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간 간담회 및 분야별 토론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및 해소방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다음날 오전에는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제품에 대해 토목·건축, 기계, 전기·통신 분야별 제품설명회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제품분야별 토론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한다.

한편, K-water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 구매목표를 600억,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품 구매목표를 60억으로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분기별 실적점검 등 다양한 구매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구매목표 달성에 더욱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혁신성장포럼 개최 의미에 대해 “물건을 만들고 판매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만남을 통해 판로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신규 기술에 대한 정보교류와 소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만드는 동시에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궁극적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국내 물 산업 관련 중소기업들과의 소통을 늘려나갈 것을 기대했다.

기사등록 : 임양춘기자 / newsrg@daum.net

# [뉴스알지]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
?
aaa
援ы룊珥
筌왖곲겫혞疫
諛곗젙誘
吏곷텋湲
癲뚢븠혘?鹽
많이 본 뉴스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사직..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출발..
제9차 경북 시장․군수협..
김천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경북도, 2020 정부 소재부품산..
성주군체육회 이종율 회장 무투..
경북형 청년정책을 상징할 슬로..
경북도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업무..
즐거운 명절, 가족나들이는 경..
경북도, 연초부터 ‘화공 굿모..
경북도, 폐기물관리법 개정에..
경북도 사회적경제 우수제품 명..
2020년 경자년! 몸도 마음도 건..
재구미의성향우회 2020년 신년..
2020 나눔보따리 따뜻한 사랑을..
경북도교육청연수원 SK텔레콤,..
경북도, 설 명절 중소기업·소..
경북도 관내, 국도 병목지점개..
구미시장, AGC 및 도레이 방문..
포토 뉴스
백승주 의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 신설 추진
도량동, 설(명절)맞이 대형폐기물 일제 수거
장세용 구미시장, 설 맞이 운수업체 방문 및 종사자 격려
구미시, 제286차(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