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최종 선정

금오공대·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손잡고 ‘지역균형발전’ 이끈다

기사등록 : 2019.07.23 (화) 17:45:49 최종편집 : 2019.07.24 (수) 02:28:58      

[뉴스알지]=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선도하는 컨소시엄이 교육부의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총 70억 원(국고, 대학, 지자체 및 산업계 대응자금 포함)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금오공대가 선도하는 컨소시엄은 산·학·관·공이 중심이 되어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는 Pro-경북人’을 양성할 계획이다. 협력대학인 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를 비롯해 경상북도·구미시·영주시 등 6개 지자체,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대구·경북 소재 20개 공공기관, 그리고 64개 이상의 지역기업이 참여한다.

‘Pro-경북人’은 지역 인프라를 통해 양성되는 전문(Professional) 인재다. 금오공대 컨소시엄은 상호연계 협력을 통해 시스템안전, 스마트기계, ICT, 에너지, 건설, 교통 분야의 맞춤형 전문 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수요 맞춤형 연계 전공 운영 △기초 소양, 전공 핵심, 전공 실무 과정으로 구성된 맞춤형 전공 교육 과정 △인의예지를 기르는 지역사랑 및 인성 강화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게 된다. Pro-경북人은 졸업 후 공공 및 지역전략산업 분야에 취업하여 지역에 정주하며 지역을 선도하는 핵심 인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방 공공기관 및 산업체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끄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기관들 간 인프라 공유와 역량 결집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를 비롯해 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영남대, 울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등 12개 대학이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기사등록 : 장선희기자 / rg3003@daum.net

# [뉴스알지]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구미
吏곷텋湲
?
장세용
玲겶
LG
aaa
筌왖곲겫혞疫
많이 본 뉴스
◈ 10월 21일(월) 구미시 행사..
10월 2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리..
군위군,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주지사..
비만은 질병, 건강은 행복입니..
어린이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기존 노인돌봄사업 통합‧..
김천시, 2019년 대한민국 도시..
경북도, 2020년도 경상북도농어..
10월 17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
경북도, 제15회 생활원예 경진..
구미시,「제22회 구미시장기 태..
당신의 뜨거운 열정을 응원합니..
담수회 창립 56주년 기념식 및..
구미시, 시월愛썸「두근두근~i..
10월 17일 구미시 우리동네 알..
구미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
구미시, 민·관·군 통합 재난..
경북도 - 도교육청 간 교육거버..
경북도, 2020년 문화재청 문화..
포토 뉴스
◈ 10월 24일(목) 구미시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정경심 조국아내 법원 영장 발부 구속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  한국농수산대학과 협약
가을 햇살 가득한  수목원으로  단풍 구경 오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