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성공원에서 경북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열려

전통시장 재도약의 힘찬 출발-활성화 토대 마련

기사등록 : 2019.09.25 (수) 23:22:05 최종편집 : 2019.09.26 (목) 00:11:26      

[뉴스알지]=경상북도는 27일부터 사흘에 걸쳐 경주황성공원 일원에서 ‘2019 경상북도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13년 이후 경주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며, ‘대한민국에 경상북도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경주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상인연합회가 주관 하여 경상북도의 우수한 전통시장이 모두 참여하여 전시와 판매를 하게 된다.

개막 첫날인 27일 금요일 5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시에는 아이넷tv에서 개막축하 특집공개방송이 진행되며 강진, 우연이, 문희옥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토요일에는 라디오DJ음악다방과 조문식 등이 펼치는 우리시장상품경매, 열정콘서트가 진행되고, 셋째날인 29일 일요일에는 품바공연과 박미영, 서지오 등이 펼치는 신바람 가요제가 진행되어 경주시민에게 가을의 풍성함을 듬뿍 안겨주게 된다.

또,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신바람장터 체험행사도 행사기간 내내 열리며, 영주 홍삼, 김천 방짜유기, 경산 대추, 의성 마늘 등 도내 대표상품을 비롯해 평창 메밀베게, 광천 토굴새우젓, 강경 액젓 등 다른 지역의 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석쇠불고기와 안동간고등어, 소고기국밥, 옛날통닭 등도 맛볼 수 있다.

경상북도상인연합회 정동식 회장(경주중앙시장)은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해 경상북도 우수시장 상품 전시와 판매 및 홍보를 위한 올해 경북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천년고도 경주에서 개최하게 됐다”며“그동안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전통시장과 소상인들의 권익 향상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했으니 많이들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우수시장이 한 자리에 모여 시장별 특색을 자랑하는 상품전시회를 통해 전통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는 활력을 되찾고 상인들의 영업 안정을 위한 정책을 펴 나가겠다‘며, ”아울러 전통시장에서 행복경북 새바람을 일으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장선희기자 / rg3003@daum.net

# [뉴스알지]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구미
吏곷텋湲
?
장세용
玲겶
LG
aaa
筌왖곲겫혞疫
많이 본 뉴스
◈ 10월 21일(월) 구미시 행사..
10월 2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리..
군위군,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주지사..
비만은 질병, 건강은 행복입니..
어린이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기존 노인돌봄사업 통합‧..
김천시, 2019년 대한민국 도시..
경북도, 2020년도 경상북도농어..
10월 17일 구미시 우리학교 알..
경북도, 제15회 생활원예 경진..
구미시,「제22회 구미시장기 태..
당신의 뜨거운 열정을 응원합니..
담수회 창립 56주년 기념식 및..
구미시, 시월愛썸「두근두근~i..
10월 17일 구미시 우리동네 알..
구미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
구미시, 민·관·군 통합 재난..
경북도 - 도교육청 간 교육거버..
경북도, 2020년 문화재청 문화..
포토 뉴스
◈ 10월 24일(목) 구미시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정경심 조국아내 법원 영장 발부 구속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  한국농수산대학과 협약
가을 햇살 가득한  수목원으로  단풍 구경 오이소~